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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TS

2024년을 주도할 음료 트렌드

by 아이리닝 2024. 1.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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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에서 자주 선택하는 음료가 재미 없어지고, 음료를 선택함에 있어서 새로운 활력이 필요하다면 다행히도 2024년에는 몇 가지 흥미로운 음료 트렌드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특히 틱톡에서 유행하고 있는 실험적인 발효 커피나 와인과 우유를 섞은 것과 같은 것은 제외하고, 좀 더 대중적이면서도 관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트렌드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들은 온라인 인플루언서들이 주목받기 위해 이상한 방법을 찾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은 이들이 신선함을 찾아줄 트렌드로 예상됩니다. 익숙한 즐겨찾기 음료들이 창의적인 변주를 통해 새로운 세대의 음료 애호가들에게 소개될 예정입니다.
기본적인 칵테일 만들기를 넘어서서 새로운 경험을 찾아보세요. 심지어 소프트 드링크도 몇 가지 창의적인 교차 제품 덕분에 혁신을 이룰 것입니다. 자동화된 바텐더부터 몸과 정신을 치유하는 음료까지, 새해에 기대할만한 액체 휴식의 트렌드를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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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주류
사케는 예전부터 음료 시장을 선도해왔고, 이제는 다양한 아시아 스피리츠가 더 많은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일본 전통 주류가 다양한 정신적 즐거움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들도 고유의 증류주로 2024년에는 주목받을 것입니다. BevAlc Insights에서 발표한 IWSR Drinks Market Analysis 연구에 따르면, 온라인 주류 판매업체 Drizly는 아시아 음료의 현저한 증가를 확인하고, 이는 21세를 맞이하는 Z세대가 이 독특한 음료를 발견하며 음료에 대한 호기심을 높이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어떤 아시아 스피리츠가 주목받고 있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중국의 보통 술인 "바이주"는 중국 전역의 다양한 음료 애호가들에게 즐겨 마시는 대표주 중 하나입니다. 바이주는 가벼운 꽃향기와 쌀 향기에서 더 강한 간장 소스 같은 풍미까지 다양한 맛을 선사합니다. 한국은 소주로 유명하며, 이는 쌀에서 만든 정신으로 과일 향을 느끼면서 샷으로 마시기에 가장 적합합니다. 그리고 일본의 소주는 2023년 말에 캘리포니아 법령에서 고유의 규정을 받아들여, 41번 라이센스를 가진 판매자들이 한국 소주와 과거에는 한 판매 규정 아래에 묶여 있었던 일본의 소주를 서로 다른 법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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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 칵테일
아마도 에스프레소 마티니, 화이트 러시안, 머드슬라이드를 충분히 즐겨봤을 것이며, 지루한 커피 기반 칵테일에 작별을 고하려고 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다행스럽게도, 2024년에는 모두가 좋아하는 커피 원액을 사용한 새로운 창작음료가 음료 메뉴의 정상에 올라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새로운 음료들은 커피 칵테일을 재창조하려는 것보다는 오히려 개념을 그 가장 단순한 형태로 가져가려는 것입니다. 스페인 스페셜티 리큐어인 Licor 43을 간단한 에스프레소와 함께 사용하여 두 재료로 이루어진 Cuban Carajillo나 럼, 커피 리큐어, 크림을 섞은 Dominicana와 같은 음료들이 이를 반영합니다. 이러한 음료들은 커피 자체의 지역적 기원을 반영하며, 콜드 브루 네그로와 같은 친숙한 음료를 커피 중심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캠파리를 콜드 브루로 향상시킨 콜드 브루 네그로나 에스프레소 올드 패션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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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칵테일 시스템
야심 있는 바텐더들을 위한 좋은 소식은 2024년에 AI 및 디지털 지원 칵테일 머신 형태로 바텐딩 로봇이 등장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이러한 장치들은 집 바에서 필수 음료를 제공하는 독특한 방법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술 중심의 음료 제작에 대한 여러분의 개방적인 태도에 친구들에게 인상을 주게 될 것입니다. 개방적인 바텐더들은 Barsys의 제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스마트 기기를 집에서 바를 운영하는 초기 채택자 중 하나입니다. 이 회사는 Bluetooth를 통해 작동하는 Coaster 2.0을 제공하며, 이는 각 성분을 충분히 따를 때 따르고, 트론과 유사한 빛을 내는 부엌 저울입니다. 진정한 집에서 칵테일을 만들어내는 열렬한 사용자들을 위해 Amazon에서 판매되는 Mixologiq 칵테일 음료 머신도 있습니다. 이는 칵테일 믹서 및 디스펜서의 조합으로 20,500달러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칵테일 시스템 개념의 더 화려하고 상업적인 버전으로는 이미 라스베이거스에서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The Tipsy Robot이 있습니다. 테이블에서 태블릿을 통해 음료 주문을 하면 기계식 팔이 칵테일을 완벽한 명세에 따라 흔들고, 저어주며 완성됩니다. Richtech Robotics의 로봇 바리스타도 있습니다. 이는 KitchenAid 스탠드 믹서와 WALL-E의 디지털 여자친구 EVE의 버퍼 버전 사이의 달걀 모양을 한 것으로, 음료 제작의 미래가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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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성 소다
설탕이 많이 든 사탕 같은 음료를 제공하는 소다의 시대가 지나가고, 기능성 소다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 문화를 첨가함으로써, Hip Pop의 Gut Lovin' Soda 라인은 피즈 애호가들이 콜라, 오렌지, 레모네이드와 같은 자신이 좋아하는 맛을 즐기면서 기본 장내 세균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합니다. Olipop은 프리바이오틱을 식물 섬유 및 식물 향을 결합하여 바나나 크림과 워터멜론 라임과 같은 특별한 조합의 소다를 제공합니다. 주스 농축과 스테비아는 칼로리와 추가 설탕을 더하지 않으면서 달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만약 이기지 못하면 함께 하라"의 정신과 식품 과학의 창조적인 기교는 웰빙이 공식의 핵심이 되는 소다에 대한 공식에 키를 둡니다.
2024년에는 기능성 소다의 인기가 얼마나 커질까요? Just Drinks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 소다 판매업체인 Poppi는 2021년부터 2022년까지 온라인 채널을 통한 판매가 250%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 트렌드는 의식 있는 소비자들이 웰빙 목표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혁신적인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와 플레이버로 가득 채워질 것입니다. 인식이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브랜드와 플레이버가 선보일 것이며, 2024년을 더 활기찬 한 해로 만들 준비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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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스러운 달콤한 술
세련된 달콤한 음료에 대한 수요도 높아져, 2024년에는 고급스러운 칵테일 트렌드가 다시 떠오르고 있습니다. 마디 구수한 맛의 음료는 예전부터 즐겨진 것이었지만, 이번에는 더 다양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더티 스노우맨(기본적으로 부채에 초콜릿을 뿌린 부채 술)"이나 "머드슬라이드(본질적으로 알코올이 섞인 밀크쉐이크)"와 같은 간단한 음료가 아닌, 키 라임 파이 모히또나 크렘 브륄레 마티니처럼 미려한 베이킹 향과 맛을 선보이는 칵테일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레시피는 쉬운 즐거움보다는 균형 잡힌 단맛을 선호하며, 혼합 음료를 지나치게 달게 만들 수 있는 과도한 어플리케이션 대신 섬세한 손길로 미려한 단맛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이 트렌드의 일환으로는 몇몇 고전적인 달콤한 간식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브랜디 알렉산더와 같은 예전에 즐겨 마셨던 음료가 칵테일 테이블에 다시 올라와, 새로운 세대에게 세련된 술 마시기의 멋진 방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심지어 민트 초콜릿 블렌드가 걸 스카우트 쿠키 느낌을 주는 그라스호퍼도 있어, 설탕이 너무 많아 혼합 음료가 달달한 것으로만 여겨지는 것을 피하면서도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고전적인 음료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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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와인(Hybrid wines)
캐베르네, 소비뇽 블랑, 피노(누아와 그리지오), 진은 모두 현대 와인 애호가들의 어휘에 속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잘 알려진 병들은 전통을 사랑하지만 문화에 새로운 것을 도입하는 아이디어에 열광하는 산업에 미지의 하이브리드 블렌드들에게 자리를 내줄 것으로 예상됩니다.포도의 영역에서 미국과 유럽 식물 간의 흥미로운 교배로 독특한 특징을 가진 과일이 생겨났습니다. 캐베르네 도레와 세이발 블랑과 같은 와인들은 와인 애호가들의 어휘를 확장하면서 올해 와인 저장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과는 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그 결과로 모험적인 시음가들에게는 새로운 품종을 찾아내는 기회가 확장됩니다.와인 블렌드의 세계에서 장미색과 주황색과 같은 혼합물은 로제 와인이 계속해서 하는 것처럼 와인 소비자들의 의식 속으로 더욱 더 스며들 것으로 예상되며, 와인 섹션의 팔레트를 더 포괄적인 스펙트럼으로 바꿀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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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트로 맥주(Nitro beers)
나이트로 맥주의 마법은 질소를 사용하여 액체에 미세한 거품을 가득 채워 놓아 일반적인 온탭 맥주보다 크림 같은 질감을 만들어냅니다. 이와 같은 과정은 미국 흑맥주와 같이 쓰기도 한다. 가끔은 이 두 가지가 결합되기도 하는데, 예를 들어 기네스 콜드 브루 커피 맥주처럼 말이죠. 하루 중과 밤 중의 음료가 같은 유리에 모여드는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이것이 나이트로 맥주가 다가올 12개월 동안 음료 씬에 보여줄 것입니다.나이트로 맥주는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기네스와 같은 오랜 기간 온탭 옵션으로 시장에 나왔으며, Left Hand Brewing과 같은 혁신적인 양조장 덕분에 공영장면에 퍼지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Longmont, 콜로라도의 양조장은 땅콩버터와 Not The Gumdrop Buttons!와 같은 다양한 맛의 스타우트를 준비했습니다. 진저브레드의 본질을 담아 만든 디저트 맥주로, 이 해를 기분 좋게 만들어 줄지도 모릅니다. 이에 반해 나이트로 맥주는 농담스런 쉐크 참조까지 들어간 디저트 맥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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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로피칼 스프릿
휴식이 자기 관리라면 섬 바람을 불러일으키는 상쾌한 열대 음료를 즐기는 것이 2024년에 앞으로 당신을 향해 던져질 야생한 파도를 서핑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거에 시작된 문제적인 문화 침략 없이 티키 스타일 음료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2024년이 이에 대해 어떤 말을 하고 있는지에 따르면 확실한 "예"일 것입니다. 일부는 선불로 주문하지 않을 음료 목록 속에서 혼란스럽게 뒤섞일 수 있지만 음료 애호가들은 그들이 마시는 곳에서 비치 분위기를 제공하는 음료 유형으로 몰두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여러 해 동안 알고 있고 사랑하는 혼합물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음을 할 수 있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좋은 오래 된 마이타이와 인기 있는 페인킬러 외에도, 브라질의 카이피리냐와 유사한 모히또와 설탕수제료를 사용하여 달콤하고 활기찬 공식을 만드는 카이피린하와 같은 더 역동적인 음료들이 나올 것입니다. 그리고 클래식한 풍미를 조금의 변형을 통해 즐길 수 있습니다. 바나나 리큐어가 버번과 결합하여 바나나 브리즈라는, 회의실에서 서핑 바지로 넘어가기에 완벽한 한 모금을 만드는 바나나 불레바디에와 같은 음료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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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테니칼 스프릿
알코올 음료는 본질적으로 식물에서 유래되어, 2024년에는 식물성 성분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물성 성분에는 꽃, 씨앗, 잎과 같은 부위가 포함되어 있어 대부분의 음료에 자연스러운 향과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성분은 단순하지 않으며, 음료에 과도한 설탕 시럽이나 추가 알코올을 넣지 않고도 세련미와 정교함을 더할 수 있습니다. 이미 진토닉을 마셔보았다면 식물성 성분을 이미 경험한 셈일 겁니다. 진의 증류과정에는 향기로운 솔 나무와 같은 맛과 향을 주는 식물성 성분인 유니퍼 베리가 사용됩니다. 진에 더 많은 식물성 성분을 첨가하면 신선하고 풍부한 프로필이 형성되어 믹솔로지스트의 창의력을 확장시키며 칵테일 애호가에게 새로운 시도 방향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식물성 첨가물은 바 기반 음료뿐만 아니라 Casamara Club과 Dry와 같은 공예 소프트 드링크 제조업체도 더 부드럽게 음료를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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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 알콜 칵테일
주류의 불쾌한 후유증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무주정향자와 무주정호기자들은 이 트렌드를 영감으로 삼았고, 창의적인 무주정 칵테일을 위해 기획부서를 차려 전자류 전체를 향한 새로운 섹션이 만들어지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2024년까지도 새해에도 올 수 있는 술 칵테일 문화에 대한 Z세대의 저항이 이 트렌드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간단한 소프트 드링크 운동이 아닙니다. 무주정 칵테일 문화는 칵테일 경험을 술취한 상태 없이도 복제할 수 있는 복잡한 맛 조합과 선택한 재료의 복잡성을 기리며, 소비자들에게 맛을 통해 음주 중인 것처럼 속이는 데 상상력과 주의를 기울입니다. 크래프트 칵테일 제작업체 Curious Elixirs와 식물성 무주정 제품 생산업체 Seedlip과 같은 기업들은 고객이 마시는 것처럼 느끼게 하기 위해 상상력과 세심함을 쏟아부어 고도로 발전된 음료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무주정 음료 판매업체 Ritual은 식물성 무주정 음료 각각이 대체하는 알코올 대안에 대한 설명을 병에 담아 원래 레시피의 활기를 모두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셜리 템플과 로이 로저스는 이미 그들의 시대를 경험했으며, 2024년은 술을 전혀 섭취하지 않는 무주정 생활을 축하하는 최고급 무알콜 혼합 음료를 위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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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D 스위그(CBD swigs)
미국 전역에서 대마초 법과 식물에 대한 태도의 완화로 인해 이것은 이상한 형식의 음료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CBD 음료 포맷 중 하나입니다. 이는 반드시 대마초 함유 알코올 음료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Flyers Cocktail Co.와 Happy Flower와 같은 브랜드들은 모험적인 음료 애호가들에게 선호되는 캔 칵테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 가려진 식물학적 공식도 있습니다. 그러나 CBD 오일과 강탄은 커피, 소다, 차와 같은 더 표준적인 음료를 개선하기 위해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적어도 마케팅 각도에서는 이것이 향기롭고 편안한 에너지 및 휴식의 보다 통합적인 원천을 만들어내는 방법입니다. Buddha Teas와 같은 차 메이커는 CBD가 풍부한 티백으로 맛있는 시도와 마시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유기농이며 자연스러운 향을 가진 드람은 각 캔 당 25 밀리그램의 CBD로 가득 차 있어, 음료의 높은 당분 함량이 포함되어야만 하는 것은 아니라는 편견을 뒤엎습니다. DIY CBD 음료 마시기도 시장에서 찾기 어려운 향료 떨어트림을 기존에 사랑하는 음료에 추가하여, 2024년에는 각 분야에서 CBD 스위그에 대한 큰 변화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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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를 활용한 스프릿(Teed-up teas)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음료인 차는 미국에서 선호하는 음료로서의 지위를 고려하면 다양한 변화를 겪어왔습니다. 콤부차가 차에 건강 이점을 더해주었지만, 2024년에는 차를 사랑하는 하드 음료 팬들에게 재미있는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Twisted Tea와 Arizona Hard와 같은 익숙한 브랜드의 캔이 쿨러에 있으면 당신은 한 잔으로 두 가지 즐길 수 있는 강화 된 아이스 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좀 더 믹솔로지 중심의 차 타임을 원한다면, 매운 차이 칵테일과 얼그레이 마티니와 같은 재치 있는 명명법의 발명을 바에서 찾아보십시오. 차를 주요 성분으로 하는 대담한 음료에는 생강 래빗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현지에서 양념차이며 신선한 생강 외에도 연조와 검은 차로 만든 시럽이 첨가되어 입안에서 느껴지는 매운 맛을 거의 느낄 수 있습니다. 당신이 하루의 마무리로 생각했던 차가 언제든지 완전히 새로운 나이트라이프 정체성을 얻을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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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트 푸드 보바(Fast food boba)
이제는 단순히 보바 전문점이나 아시아 음식점에 의존할 필요 없이, 2024년에는 패스트 푸드에서도 간편하게 당신의 보바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 트렌드는 맥도날드가 2023년에 음료 중심의 코스엠크스 테스트 매장을 선보이면서 시작되었고, 잭 인 더 박스는 자사의 커피-친화적인 보바 음료 라인을 선보이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Wetzel's Pretzels와 Jamba 같은 간식 판매점들은 이미 몇 년 동안 보바를 제공해왔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패스트 푸드 업계의 주요 기업이 이 인기 음료를 도입하면서 새로운 흐름이 시작되었습니다.
보바와 패스트 푸드 간의 연결은 항상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보바 차 스탠드와 가게는 종종 음료와 간식 이상의 것을 제공하지만, 그것이 바로 보바 팬들에게는 충분합니다. 그러나 성공은 빠른 소비의 세계에서 통합을 유도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가장 큰 패스트 푸드 체인들이 이미 메뉴에 보바를 추가하여 이 트렌드가 어떻게 발전할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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