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른 사람들에게 무례함은 새로운 현상이 아닙니다. 인터넷 시대에는 심지어 이전에 들리지 않았던 방식으로도 무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따르면 무례함은 전 세계적으로 심해지고 있다고 설명되는 조사가 있었습니다.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한 달에 두 번 이상 무례함을 경험했으며, 이러한 행동은 고객부터 직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직장 환경에서 나타났습니다. 어떤 뉴스 사이트든 소셜 미디어의 뉴스 게시물의 댓글을 살펴보면 사람들의 무례한 행동이 얼마나 나쁜지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이것은 개인적인 문제가 아닙니다.
무례한 사람들에 대처하는 첫 번째 단계는 그것이 당신과 관련이 없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비록 그렇다고 해도). 누군가에게 우연히나 고의로 무례하더라도, 그것은 그들이 다시 무례할 이유가 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때로는 누군가가 간단한 의사소통 오류 때문에 당신에게 무례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무례함에 가장 잘 대처하기 위해서는 그 기반이 무엇이든 간에, 그것이 개인적인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느끼는 것은 당신이 아닌 그들 자신의 반영이기 때문입니다.
"Don Miguel Ruiz"의 "네 가지 약속"은 Growthabit에 따르면 우리 자신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한 두 번째 약속으로, 다른 사람의 행동에 대한 우리의 반응이 많은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누군가의 무례함이 당신을 위한 것이 아닌 그들에 대한 것이라는 것을 깨달으면, 당신은 상황을 더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차분하게 유지하고 이 사람이 어떤 문제인지 파악하거나, 단순히 그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당신이 누군가의 길을 가로막는 등의 실수를 저질렀더라도, 욕설과 분노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상처를 입은 사람으로부터의 간단한 "실례합니다"와 당신으로부터의 사과로 사건은 종료되어야 합니다.
무례한 사람에게 무례로 응수하지 마세요.
누군가가 우리에게 무례하면 때로는 첫 번째 생각이 그들에게 무례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최상의 대응 방법은 아닙니다. 때로는 어떻게 대응할지 생각하며 왜 이 사람이 왜 이렇게 무례한지 걱정에 사로잡힐 수도 있습니다. 조직 과학자 크리스토퍼 로젠은 2018년 인터뷰에서 "모든 생각이 충동 통제 능력을 감소시킨다. 그래서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무례해질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사람들은 어떤 면에서 '무례함을 전파'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무례함으로 돌아가는 것은 상황을 더 악화시키고 자신만의 무례한 길로 이끕니다. 불을 불로 끄는 대신, 첫 번째 생각은 차분하게 유지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그들의 무례함을 친절함으로 극복할 방법을 생각해보세요.
가끔 사람들이 좋지 않은 날을 보낼 때, 그들은 당신을 자신의 수준으로 끌어내려기 위해 비친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이러한 상황에서 무례가 과도하게 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일들이 있으며, 심지어 그들의 갑작스러운 태도를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그들을 부적절하게 비웃지는 마세요. 하지만 부드러운 미소와 친절한 말은 종종 도움이 되며, 확실히 무례한 말 대신에는 더 잘 받아들여질 것입니다.
상황을 진정시키세요.
때로는 친절함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당신에게 무례한 사람이 계속해서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상황이 심각해지고 있다면, 상황을 진정시키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소매업에서 근무할 때 배운 전술입니다만, 이 설정 이외에서도 배울 수 있습니다.
먼저 상대방이 말하는 것을 듣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때로는 우려나 혼란이 무례하게 들릴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이야기할 때 주의를 기울이고 그들을 쳐다보며 듣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세요. 때로는 사람들은 그들의 우려가 들리고 있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그럴 경우, 무례함은 스스로 사라질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전술이 일시적인 나쁜 태도를 가진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있지는 않을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에 대한 더 많은 공감을 표현하고 심지어 더 좋은 청취자가 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뉴 사우스 웨일스 주 정부는 짜증난 사람이 말하는 것을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몸짓을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머리를 끄덕이는 것과 같은 몸짓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웹사이트는 짜증으로 인해 무례하게 되는 경우, 그것이 오래 지속되기 어렵다고 확인했습니다. 사람들의 감정이 가라앉을 때까지 시간을 벌어주는 것이 진정 기술을 연습하는 것입니다.
상황을 진정시키세요. 때로는 친절함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당신에게 무례한 사람이 계속해서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상황이 심각해지고 있다면, 상황을 진정시키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소매업에서 근무할 때 배운 전술입니다만, 이 설정 이외에서도 배울 수 있습니다.
먼저 상대방이 말하는 것을 듣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때로는 우려나 혼란이 무례하게 들릴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이야기할 때 주의를 기울이고 그들을 쳐다보며 듣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세요. 때로는 사람들은 그들의 우려가 들리고 있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그럴 경우, 무례함은 스스로 사라질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전술이 일시적인 나쁜 태도를 가진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있지는 않을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에 대한 더 많은 공감을 표현하고 심지어 더 좋은 청취자가 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뉴 사우스 웨일스 주 정부는 짜증난 사람이 말하는 것을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몸짓을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머리를 끄덕이는 것과 같은 몸짓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웹사이트는 짜증으로 인해 무례하게 되는 경우, 그것이 오래 지속되기 어렵다고 확인했습니다. 사람들의 감정이 가라앉을 때까지 시간을 벌어주는 것이 진정 기술을 연습하는 것입니다.
그들이 무례하다는 점을 지적하세요. 때로는 사람들은 자신이 무례하다는 것을 심지어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그들의 행동이 무례함을 발산한다고 말하는 것만으로도 그들이 문제에 대해 다른 방식으로 대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물론, 이를 어떻게 언급하는지에 주의해야 합니다. "저기, 그거 진짜 무례한데요," 라고 말하는 것만으로는 상황을 진정시키기보다는 그들을 분노 지역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관련 경험이 많은 사람이라면 그들의 무례함에 대해 직접 말하는 것이 잘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만약 그 사람이 익숙하지 않거나 잘 알지 못하는 고객이거나 누군가라면, 그들이 자신이 어떻게 비롯되었는지 이해하는지 물어보는 것으로 접근해보세요. "당신이 말한 내용은 듣고 있지만, 그 표현은 조금 무례하게 들립니다 — 그렇게 들리도록 의도한 건가요?" 라고 말해보세요. 만약 그들이 그렇다고 말하면, 왜 그들이 무례하게 들리기를 원했는지 이야기해보세요. 만약 그들이 아니라고 말한다면, 여전히 대화를 계속하여 상황을 해결할 수 있지만, 동시에 자신을 표현할 때 무례하게 들리지 않는 방법에 대한 조언도 해줄 수 있습니다.